'갤S8' 예약판매 첫날부터 '불티'…"분위기 좋다"
경제

'갤S8' 예약판매 첫날부터 '불티'…"분위기 좋다"

페이스북으로 기사보내기 트위터로 기사보내기 미투데이로 기사보내기 네이버로 기사보내기 구글로 기사보내기 싸이월드로 기사보내기

입력 : 2017-04-07 22:27:34 | 수정 : 2017-04-07 22:30:32

프린트 | 기사 스크랩     글자작게글자크게


S8 64기가 오키드그레이·S8+ 128기가 블랙 선호
예약 구매고객 정시 출시 21일보다 3일 빠른 개통
삼성전자 갤럭시S8 예약판매 시작일인 7일 오전 서울 서초구 삼성전자 사옥 딜라이트 홍보관에서 시민들이 예약접수를 하고 있다. (뉴시스)
삼성전자 프리미엄 스마트폰 '갤럭시S8'의 예약판매를 시작한 첫날, 이동통신사 예약판매 전용 사이트에 접속 장애가 발생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증명했다.

7일 이동통신업계에 따르면 공식 온라인몰과 전국 대리점에는 갤럭시S8 예약 가입에 대한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심지어 LG유플러스 갤럭시S8 예약판매 전용 사이트(s8.uplus.co.kr)는 예약 가입자가 한꺼번에 몰리면서 이날 오전 9시부터 1시간 반가량 접속 장애가 빚어졌다.

이 같은 인기는 한창 업무에 바쁜 금요일 평일 오후 시간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의 발길을 휴대폰 대리점으로 이끌게 했다.

이통사 관계자는 "오랜만에 평일 오전부터 매장 분위기가 활기를 보였다"면서 "그간 추이를 볼때, 퇴근시간부터 주말 사이에 내방객들이 늘면서 많은 예약판매가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실제로 서울 시내 일대 휴대폰 대리점에는 오전부터 다양한 연령층의 소비자들이 몰렸다. 직원들은 갤럭시S8의 색상 및 용량 등을 비교해보고 예약상담을 받는 소비자들을 응대하느라 분주했다.

소비자들은 갤럭시S8의 64기가 오키드 그레이 색상과 갤럭시S8+의 128기가 블랙 색상을 선호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을지로의 한 대리점 관계자는 "갤럭시S8 예약판매 소식이 전해지면서 며칠 전부터 내방객들과 문의가 늘기 시작했다"며 "오늘만 내방객 수가 평소 대비 2배 정도 많았던 것 같다"고 말했다.

삼성전자의 예약판매 마케팅도 효과를 보고 있다. 6GB 램을 탑재한 갤럭시S8+단말기에 한해 제공하는 '삼성 덱스(Dex)‘를 받으려는 예약 가입자들이 많다는 전언이다.

광화문의 한 대리점 관계자는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은 비교적 금전적인 여유가 있는 편이라 가장 스펙이 좋은 갤럭시 S8+를 선택하는 빈도도 높은 것 같다"며 "가격은 갤럭시S8보다 6만5000원 가량 비싸지만 그에 상응하는 사은품을 제공하기 때문에 인기가 많다"고 설명했다.

갤럭시S8과 갤럭시S8+ 가격은 각각 93만5000원과 99만원이다. 6GB RAM(메모리 128GB)을 탑재한 갤럭시S8+의 가격은 115만5000원으로 책정됐다.

갤럭시S8는 미드나이트 블랙, 오키드 그레이, 아크틱 실버 3가지 색상으로, 갤럭시S8+는 코랄 블루, 오키드 그레이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6GB RAM을 탑재한 갤럭시S8+는 미드나이트 블랙 컬러다.

삼성전자는 예약 구매 고객 중 18일부터 24일까지 개통 후 이벤트에 참여한 경우 최신 블루투스 스피커 '레벨 박스 슬림(9만9000원)'을 제공한다. 특히 6GB 램을 탑재한 갤럭시S8+ 예약 구매 고객은 갤럭시S8+을 이용해 데스크탑PC와 같은 경험을 제공하는 '삼성 덱스(Dex)(15만9000원)'를 선택할 수 있다.

예약 구매는 체험 매장인 3000여개의 모바일 특화 체험매장 S·ZONE 을 비롯한 전국의 모든 이동통신 매장 및 주요 온라인몰에서 오는 17일까지 가능하다. 예약 구매 고객은 국내 정시 출시일인 21일보다 3일 빠른 18일부터 개통할 수 있다. (뉴시스)


뉴스한국닷컴  [news@newshankuk.com]


저작권자 ⓒ 뉴스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분야별 주요뉴스

| 정치 | 경제 | 사회 | 국제 | 문화 | 연예 | 스포츠 | 북한

이전 다음




핫이슈

새 학기 어린이 교통사고 주의…8월 교통사고 사망 가장 많아
행정안전부가 17일 새 학기 시작을 앞두고 학교 주변에서 어린이...
“한국에 일하러 왔지만 노예는 아냐” 외국인 노동자들, '고용허가제' 폐지 주장
6일 충북 충주의 자동차 부품회사에서 일하던 27살 네팔 노동자...
경찰, 박영수 특검에 물병 던진 50대 여성 구속영장 신청
서울 서초경찰서는 박영수 특별검사에게 물병을 집어던져 특별검사의...
“집배노동자들, 달리기하듯 ‘심박수 110’ 상태로 12시간 일하는 실정”
노동환경이 얼마나 열악한지 죽음으로 실태를 증명하는 이들이 있다...
"존경하옵는 장충기 사장님" 언론인 청탁문자 논란…CBS, 잘못 인정하고 유감 표명
기독교방송 CBS 전 보도국 간부가 장충기 삼성 미래전략실 사장...
“청와대 폭파하겠다” 협박 30대男 징역 8월·집유 2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전화를 통해 청와대를 무인기로 폭파하...
운영비로 나이트클럽 결제까지…노인요양시설 부실회계 실태 드러나
시설운영비를 나이트클럽 유흥비, 골프장 사용료, 성형외과 진료비...
"세월호 참사 문제, 대통령 개인에 집중하면 개혁 기회 놓칠 수 있어"
미국 재난 조사 역사에 이어 최근 일본 후쿠시마 원전 폭발 사고...
안철수 전대 출마에 국민의당 내홍…박주선, "논쟁·과열 삼가라"
안철수 전 국민의당 공동대표가 당 대표를 뽑는 오는 27일 전당...
경찰, 프로포폴 과다 투여로 숨진 환자 사체 유기한 병원장 검거
통영해양경찰서는 업무상과실치사, 사체유기, 마약류관리에 관한 법...
이언주, '임금 체불 공동의식' 발언 논란에 "약자끼리 괴롭히기만 할 뿐" 해명
이언주 국민의당 원내수석부대표가 25일 오후 언론에 배포한 해명...
'커피왕'으로 불리던 강훈 망고식스 대표, 숨진 채 발견
국내 커피전문점 1세대 경영인으로 카페 '할리스'·'카페베네'...
롯데家 신영자, 2심에서 징역 2년으로 감형
롯데면세점·백화점 입점업체의 편의를 봐주는 대가로 금품을 받고...
‘대한항공 기내난동’ 피고·검찰 항소 모두 기각
항공기에서 술에 취해 승객과 승무원들을 폭행한 ‘대한항공 기내난...

많이 본 뉴스

멀티미디어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