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대중문화예술상, 남진·박근형·윤여정·엑소·등 28人 수상
문화

2017 대중문화예술상, 남진·박근형·윤여정·엑소·등 28人 수상

페이스북으로 기사보내기 트위터로 기사보내기 미투데이로 기사보내기 네이버로 기사보내기 구글로 기사보내기 싸이월드로 기사보내기

입력 : 2017-10-30 17:53:06 | 수정 : 2017-11-03 11:38:32

프린트 | 기사 스크랩     글자작게글자크게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11월 3일 국립극장 해오름 극장에서 열리는 ‘2017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의 수상자 명단을 30일 공개했다. 이번 수상자는 총 28명으로, 최고 영예인 문화훈장 수상자로 은관에는 가수 남진(김남진, 왼쪽부터), 배우 박근형, 윤여정이 선정됐다. (뉴시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11월 3일 국립극장 해오름 극장에서 열리는 ‘2017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수상자 명단을 30일 공개했다.

이번 수상자는 총 28명으로, 최고 영예인 문화훈장 수상자로 ▲은관에 남진(김남진), 박근형, 윤여정 ▲보관에 고(故) 김지석, 이경규, 이금림 등 총 6명이 선정됐다.

올해로 연예계 생활 52년차를 맞은 남진은 1965년 ‘서울 플레이보이’로 데뷔해 1970년대 나훈아와 함께 트로트의 부흥을 이끌며 한국 대중가요 활성화의 계기를 마련했다. 대표곡으로는 ‘둥지’, ‘빈잔’, ‘님과 함께’ 등이 있다.

박근형은 1963년 KBS 3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해 1970년대 한국 멜로드라마의 간판 배우로 활동했다. ‘여명의 눈동자’, ‘모래시계’, ‘형제의 강’ 등 시대극에 출연했고, 최근에는 ‘꽃보다 할배’ 등 예능에서 활약했다.

윤여정은 1966년 TBC 3기 공채 탤런트 출신으로 데뷔 50년을 넘었지만 여전히 드라마와 영화를 넘나들며 맹활약 중이다. 얼마 전에는 예능 프로그램 ‘윤식당’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고 김지석은 영화 프로그래머로 부산국제영화제를 아시아 최고 영화 축제로 키운 주역이다. 한국 영화가 세계에 진출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해 위상을 강화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 지난 5월 출장 중이던 프랑스 칸에서 향년 57세로 세상을 떠났다.

이금림은 드라마 작가로 1980년 단막극 ‘소라나팔’로 입봉, 드라마·라디오·영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작품을 통해 사회문제를 그려냈으며, 한국 드라마 시장에서 ‘청소년 드라마’라는 새로운 장르가 자리 잡는 데도 기여했다.

이경규는 1981년 제1회 MBC 개그콘테스트로 데뷔, ‘코미디계의 대부’라 불리며 예능 장르를 발전시킨 공로를 인정받았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11월 3일 국립극장 해오름 극장에서 열리는 ‘2017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의 수상자 명단을 30일 공개했다. (문화체육관광부 제공=뉴시스)
이밖에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문화체육관광부 표창 수상자는 아래와 같다.

▲ 대통령 표창(7명): 김미화(코미디언), 손현주, 김상중, 차승원(이상 연기자), 양지운(성우), 하지영(작사가), 바니걸스(가수)

▲ 국무총리 표창(8명): 김종석(코미디언), 송홍섭(연주자), 이응복(PD), 장유진(성우), 엑소(EXO), 션, 장윤정(이상 가수), 지성(연기자)

▲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7명): 남궁민, 박보검, 라미란, 박보영(이상 연기자), 트와이스, 비투비(이상 가수), 이선진(모델)

한편 이번 시상식의 사회는 JTBC 장성규 아나운서와 가수 아이린(레드벨벳)이 맡았으며 대중문화예술인 수상자 28명을 축하하는 화려한 축하무대와 특별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시상식은 총 120분으로 당일 밤 12시에 JTBC2와 네이버 브이라이브를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뉴시스)


뉴스한국닷컴  [news@newshankuk.com]


저작권자 ⓒ 뉴스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분야별 주요뉴스

| 정치 | 경제 | 사회 | 국제 | 문화 | 연예 | 스포츠 | 북한

이전 다음




핫이슈

구본무 LG 회장, 20일 별세…뇌종양 투병 중 병세 악화
23년 동안 LG그룹을 이끈 구본무 회장이 20일 오전 별세했다...
대전당진고속도로 교각서 근로자 4명 추락해 목숨 잃어
고속도로 교각에서 작업을 하던 노동자들이 추락해 목숨을 잃는 참...
FIFA월드컵 공식 인스타그램에 또 전범기 등장
세계적인 사회관계망서비스 인스타그램의 피파(FIFA) 월드컵 공...
조선일보, "짓밟힌 자의 항변" 드루킹 옥중편지 단독 공개…김경수, "황당 소설"
18일 조선일보가 포털사이트 댓글 조작 혐의를 받는 '드루킹(온...
"집단 패혈증 발병 피부과 프로포폴 전국 평균 14배"
이달 초 집단 패혈증이 발생한 서울 강남구 소재 M피부과가 지난...
‘방화대교 붕괴 사고’ 공사 관계자 전원 유죄 확정
지난 2013년 3명의 사상자를 낸 서울 방화대교 남단 접속도로...
‘최순실 주치의’ 이임순 위증 공소기각…“국조특위 활동 종료 후 고발 ‘위법’”
국회 국정조사특별위원회(국조특위) 활동이 종료된 후 국회에서의 ...
울산 한화케미칼 공장서 염소 누출 사고 발생
울산의 한 화학공장에서 염소가스가 새는 사고가 발생해 부상자가 ...
최순실, ‘정유라 이대 학사비리’ 징역 3년 확정
박근혜 정부 국정농단 사건 ‘비선실세’ 최순실 씨가 딸 정유라 ...
인권위, 한국국토정보공사 성추행 사건 가해자 검찰 고발
국가인권위원회가 2015년, 2017년에 성추행 사건이 발생한 ...
한국기원, ‘성폭행 의혹’ 김성룡 9단에 ‘활동 임시정지’ 처분
바둑계에도 ‘미투운동’이 번졌다. 한국기원은 동료 프로기사 ‘성...
신해철 집도의, 과실치사·비밀누설 혐의 징역 1년 확정
가수 고 신해철 씨의 수술을 집도했다가 의료과실로 사망케 한 혐...
진에어 항공 면허 취소 기로…정부, 비공개 회의서 검토
정부가 진에어 항공 면허 취소를 비공개 검토 중인 사실이 언론 ...
교황청 3인자 조지 펠 추기경, 성범죄로 정식재판 회부
성 학대 연루 혐의를 받고 있는 교황청 3인자 조지 펠 추기경이...

많이 본 뉴스

멀티미디어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