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연예

에픽하이 ‘연애소설·빈차’, 음원차트 올킬

등록 2017-10-24 16:40:41 | 수정 2017-10-24 16:43:55

에픽하이가 23일 오후 발표한 정규 9집 ‘위브 돈 섬싱 원더풀(WE'VE DONE SOMETHING WONDERFUL)’이 24일 음원차트를 휩쓸고 있다. (YG 제공=뉴시스)
3년 만에 정규앨범을 발표한 그룹 ‘에픽하이’가 ‘음원 강자’의 명성을 확인하고 있다.

에픽하이가 23일 오후 발표한 정규 9집 ‘위브 돈 섬싱 원더풀(WE'VE DONE SOMETHING WONDERFUL)’이 24일 오전 8시 현재 음원차트를 휩쓸고 있다.

타이틀곡 ‘연애소설’과 ‘빈차’는 멜론, 네이버, 지니, 벅스, 소리바다, 올레, 엠넷 등 7개 차트 1, 2위를 석권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니, 벅스, 올레 등에서는 앨범 수록곡들이 상위권을 모두 휩쓰는 이른바 ‘줄 세우기’를 기록했다.

이와 함께 해외에서도 인기를 누리고 있다. 콜롬비아, 홍콩,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페루, 필리핀, 싱가포르, 타이완, 베트남 등 총 10개국 아이튠즈 앨범차트에서도 1위에 올랐다.

에픽하이는 이번 앨범을 통해 연륜과 함께 서정적인 감성이 묻어나는 가사, 화려한 피청링진들의 조화를 선보였다.

‘연애소설’은 이별 후 지우고 싶은 기억들과 추억들로 인해 힘들어하는 이들을 위한 곡이다. 누구나 한 번쯤 겪어봤을 감정을 에픽하이 특유의 감성으로 담아냈다. 기존과는 다른 아이유의 보컬도 곡의 매력을 더했다는 평이다. 오혁이 피처링한 ‘빈차’는 잡히지 않는 택시를 통해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의 마음을 노래했다.

이밖에 사이먼도미닉, 송민호, 더콰이엇, 이하이, 수현, 김종완 등이 목소리를 보탰다.

한편 에픽하이는 오는 11월 3일~4일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앨범 발매를 기념하는 단독 콘서트를 연다. (뉴시스)



뉴스한국닷컴 news@newshanku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