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연예

방탄소년단·이병헌, AAA 주인공

등록 2018-11-29 17:30:27 | 수정 2018-11-29 17:35:29

그룹 방탄소년단이 2018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2018 AAA)가 열린 28일 인천 중구 파라다이스시티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왼쪽부터 뷔, 슈가, 진, 정국, RM, 지민, 제이홉. (뉴시스)
그룹 ‘방탄소년단’(BTS)과 배우 이병헌이 올해 최고의 활약을 펼친 가수와 배우로 뽑혔다.

이들은 28일 오후 인천 남동 체육관에서 열린 가수·배우 통합 시상식 ‘2018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AAA)에서 각각 가수, 배우 부문 대상을 받았다.

방탄소년단은 올해 ‘빌보드 200’ 2관왕에 오르는 등 K팝 역사를 새로 써내려가고 있다. 또 북아메리카, 유럽 등 월드투어를 성료하며 명실상부 글로벌 그룹으로 거듭났다. 이병헌은 tvN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으로 연기력을 새삼 입증하고 인기를 끌어올렸다.

방탄소년단은 이날 최다 수상인 4관왕을 차지했다. 대상 외에 스타페이 인기상, 패뷸러스, 올해의 아티스트 등을 차지했다. 방탄소년단 리더 RM은 “AAA 시상식에서 큰 상을 받을 수 있어 무척 영광”이라며 “AAA 시상식 이름처럼 아미 아미 아미(Army Army army) 여러분과 방시혁 PD님을 비롯한 빅히트 스태프들에게 모든 영광을 돌린다”고 밝혔다

이병헌은 대상 외에도 페뷸러스, 올해의 아티스트 상 등 3관왕을 안았다. 그는 “함께 드라마에서 좋은 연기했던 유연석, 김용지에게도 감사드린다”면서 “저의 아내 이민정 씨와 아이에게도 고맙다”고 했다.

방탄소년단과 이병헌은 이날 세계에 한류를 알린 공로로 한국관광공사 안영배 사장으로부터 감사패를 받기도 했다.

그룹 ‘트와이스’, ‘워너원’, ‘세븐틴’과 배우 하정우는 ‘베스트 아티스트상’을 받았다. 트와이스, 워너원, 세븐틴은 가수 부문, 하정우는 배우 부문을 수상했다.

트와이스는 일본에서 3차 K팝 붐을 이끌고 있다. 프로젝트 그룹인 워너원은 올해 월드 투어를 벌이는 등 체급을 키웠다. 세븐틴은 국내외에서 팬덤을 불리고 있다. 하정우는 쌍천만 영화 ‘신과함께’ 시리즈를 통해 최고의 흥행 배우로 떠올랐다.

베스트 액터로는 영화 ‘신과 함께’, ‘공작’ 등의 주지훈, 드라마 ‘나의 아저씨’의 아이유, ‘미스터 션샤인’ 유연석이 뽑혔다. 베스트 뮤지션은 아이콘과 지코에게 돌아갔다.

파퓰러 배우 부문은 류준열과 이승기, 파퓰러 가수 부문은 갓세븐이 받았다. 베스트 이모티브는 정해인, ‘2PM’ 준호, 이성경이 차지했다. 신인상 배우 부문은 김다미와 장기용, 신인상 가수 부문은 아이즈, 스트레이키즈, (여자)아이들에게 돌아갔다. 100% 팬 투표로 결정되는 스타페이상은 방탄소년단과 함께 아이유, ‘엑소’ 세훈에게 돌아갔다.

배우 이병헌이 2018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2018 AAA)가 열린 28일 인천 중구 파라다이스시티에서 레드카펫을 걷고 있다. (뉴시스)
AAA는 K팝과 배우 부문을 통합한 시상식이다. 2016년 제정됐다. 첫 해에는 배우 조진웅과 그룹 ‘엑소’, 지난해에는 배우 김희선, 또 ‘엑소’가 대상을 받았다.

올해는 가수 26팀, 배우 26명 등 호화 라인업을 구축했다.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스타뉴스가 주최한다. 올해는 케이스타그룹과 손을 잡았다. 그룹 ‘슈퍼주니어’ 멤버 이특(35)과 배우 겸 모델 이성경(28)이 MC다. 주관방송사인 머니투데이방송 MTN과 포털사이트 네이버 V 라이브 스타뉴스 채널을 통해 생중계했다. (뉴시스)

다음은 주요상 외 수상자 명단

▲올해의 아티스트=이준호, 류준열, 이성경, 정해인, 이지은, 이승기, 주지훈, 유연석, 하정우, 이병헌, 지코, 워너원, 아이콘, 트와이스, 세븐틴, 몬스타엑스, 마마무, 갓세븐, 뉴이스트W, 선미, 방탄소년단
▲페뷸러스 = 이병헌, 하정우, 방탄소년단, 트와이스
▲에코 크리에이터 = 박해진
▲아시아 핫티스트 = 아이유, 워너원
▲초이스 = 스누퍼, 류이호, 곽시양, 진영
▲베스트 크리에이터 = 원동연

그룹 트와이스가 2018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2018 AAA)가 열린 28일 인천 중구 파라다이스시티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왼쪽부터 쯔위, 정연, 채영, 모모, 나연, 다현, 지효, 미나, 사나. (뉴시스)
▲프로듀서 = 피독
▲퍼포먼스 디렉터 = 손성득
▲히스토리 오브 송즈 = 세븐
▲페이버릿 = 성훈, 청하
▲뉴웨이브 = 김설현, KARD, 우주소녀, 구구단
▲라이징 = 차은우, 정인선, 프로미스나인, SF9
▲포커스 = 김용지, 진주형, 신현수, 디크런치, W24



뉴스한국닷컴 news@newshankuk.com